언제쯤이면 이 지긋지긋한 직장생활을 그만둘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직장인들이 가슴에 묻어두는 질문이다. 요즘 가장 유행하는 단어 중 하나는 디지털 노마드이다.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인터넷으로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서 공간의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이동하며 내가 원하는 곳에서 일하며 돈을 벌 수 있는 삶을 말한다. 이 얼마나 꿈같은 삶인가!
처음 내가 디지털 노마드란 단어를 듣게 된 것은 유투버 리섭TV를 통해서였다. 그는 요즘 세상은 단군이래 가장 돈을 벌기 쉬운 시대라며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수많은 종류의 인터넷 알바가 있다는 것을 소개했고 본인이 직접 글 한건에 3만 원 5만 원 이렇게 통장에 찍힌다며 그 내역 중 일부를 공개하기도 했다. 나도 처음엔 그런 것들을 보고도 관심도 없었고 믿지도 않았다. 그러나 그 이후에 인터넷 상에는 디지털 노마드 관련 콘텐츠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것을 보게 되었다.
코로나 사태로 사람들이 집에있는 시간이 급격히 늘어나고 수입이 감소하게 되면서 부업, 알바 등에 급격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유튜브 상에서는 이때를 노려 한몫 노리려는 의도가 다분히 보이는 수많은 어그로성 콘텐츠들이 등장하면서 사람들을 흥분시켰다. 믿을 수 없는 거액의 수익 인증 콘텐츠들이 난무했다.
실제로 그들이 그렇게 많은 수입을 얻는지는 신뢰할 수는 없지만 분명히 디지털 노마드 시대가 우리 앞에 다가왔다는 것은 사실이었다. 그래서 나도 이제는 본격적으로 이것에 대해 공부하고 조금씩이나마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디지털노마드는 이제 꿈이 아니라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하여 이제 차근 차근히 배워 가고자 한다. 사실 많이 공부했는데도 아직 잘 감이 잡히질 않는다. 너무 어려워만 보이지만 꾸준히 해 나가며 실수도 하면서 하나씩 배워 나가려 한다. 이 글 한 개만 쓰고도 애드센스 승인이 나올지 궁금하다. 열심히 달려가기를 다짐해 본다.
댓글